반응형

전체 글 106

공인중개사 공부하기(1)

백수 시절부터 공부해보고 싶었던 공인중개사 :) 백수 일 때 공부 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그래도 궁금하고 관심가는건 다 해보자는 생각으로 도전!! 근데 이게 어떤 분야인지, 어떤 걸 공부하는 건지 하나도 모르는 상태에서 무작정 강의나 학원을 다니면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은 안 들었는데 우연히 '에듀윌'에서 2023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초용어집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었다. 나이스 타이밍- 후다닥 신청해서 받아본 빠른 합격의 첫 단추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초 용어집 한동안은 이 책으로 기초 용어에 대해 공부를 해 봐야겠다.

공부 2023.01.12

습관만들기/ 챌린저스 어플로 영어 필사 꾸준히 하기

이 전에 영어 필사에 대한 글을 올렸는데 생각보다 나는 게을렀다 ㅋㅋ.....ㅠ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챌린저스'라는 어플에 영어 필사 관련 도전이 있길래 바로 시작...! 아래의 링크로 가입하면 패스가 생긴다. 깜빡하고 도전을 수행하지 않아도 넘어 갈 수 있음 ㅎ-ㅎ\ 추천인 : naotm3 https://chlngers.onelink.me/Ju7U/tg8oejep?af_web_dp=https://web.chlngers.com 대한민국 1등 건강습관 앱, 챌린저스 눈 뜨는 것부터 먹는 것까지, 더 건강하게 chlngers.onelink.me 영어 필사 챌린지는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로 필사를 한다. https://learn.dict.naver.com/conversation#/endic/20220829 ..

일상/기록 2022.08.29

[영어필사]어린왕자 필사노트로 밀리의서재 이용하기

요새 불타오르는 배움?의 의지 필라테스를 시작 한 후로 뭔가 내 삶에 활력이 생기고 그로 인해 관심을 갖게 된 것들이 많다. 최근에 관심을 갖게 된 것 중 하나인 '영어 필사' 나는 밀리의 서재 구독을 하고 있다. 한 달에 책 한 권 읽기가 목표인 한 해를 보내고 있지만 역시나 한달에 한 권 책 읽는 것이 버거운 날들도 많다. 필사에 관심이 생긴 후 밀리의 서재에서 필사 책을 찾아봤는데 꽤? 있어서 따로 살 필요가 없어서 좋았다. 사실 꽤나 악필이라고 스스로 생각하는데 글씨 쓰는 연습도 할 수 있고 좋은 경험이자 영어공부가 될 수 있을 거 같아서 기대된다. 앞으로 필사를 하게 되면 글씨체 부끄러우니까 블러처리 하고 올려야지..

카테고리 없음 2022.08.19

[일상]11월 넷째주

회사에서 점심시간에 신전 떡볶이 시켜먹었다 로제로다가- 리뷰이벤트로 받은 튀김오뎅 두개씩 나눠먹고 배불러서 반넘게 남긴건 안비밀 삶은계란 두개랑 주먹밥 반 개 먹은건 비밀 저녁에 다이어트 겸 닭가슴살만 먹고 안먹으려 했는데 급 번개로 불려간 깐부치킨 파닭- 술 안먹다 먹어서 그런지 금방 취해 난 알쓰야 점심먹고 산책겸 나왔는데 내가 좋아하는 까취 얜 물까치! ㅎㅎ 색깔이 농협은행.. 저녁으로 먹은 숯불돼지고기 부타동 파파돈까스 ㅎㅎ 달짝지근 맛도리~~ 내가 거의 다 머굼 ㅋ

카테고리 없음 2021.11.23

GTQ 포토샵 1급 합격/독학/후기/공략

최근에 급 관심이 생겨서 독학으로 배운 GTQ!GTQ 그래픽기술자격증은 프로그램 별로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으로 나눠져 있고시험은 급수별로 1,2,3급이 있고, 필기 시험이 없는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1,2급은 90분의 시험시간 동안 4문제, 3급은 60분의 시험 시간 동안 3문제를 제출하면 된다.시험 시간동안 주어진 사진으로 시험 문제에 맞게 포토샵 작업을 해서JPG, PSD파일을 각 1개씩 저장해서 제출 하면 시험 끝- 처음에는 시험 시간동안 준비 할 수 있는 시간이 촉박해서 무난하게 2급을 응시하려 했지만2급 문제로 연습을 했을 때 시간이 예상보다 너무 많이 남아서 1급을 그냥 한 번 해보자는 생각으로 접수했다. 처음에는 펜 도구로 그림을 그리는게 익숙치 않아서 시험 시간인 90분을 훌쩍 넘기..

공부/GTQ 2018.12.17

11월 10일의 영화[완벽한 타인]

감독 : 이재규장르 : 드라마, 코미디러닝타임 : 115분국내 개봉 : 2018.10.31배우 : 유해진 조진웅 이서진 염정아 김지수 송하윤 윤경호 지우 우리 게임 한 번 해볼까? 다들 핸드폰 올려봐 저녁 먹는 동안 오는 모든 걸 공유하는 거야 전화, 문자, 카톡, 이메일 할 것 없이 싹! 오랜만의 커플 모임에서 한 명이 게임을 제안한다. 바로 각자의 핸드폰을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통화 내용부터 문자와 이메일까지 모두 공유하자고 한 것. 흔쾌히 게임을 시작하게 된 이들의 비밀이 핸드폰을 통해 들통나면서 처음 게임을 제안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상상치 못한 결말로 흘러가는데…. 상상한 모든 예측이 빗나간다! 영화를 최근에 볼 시간이 없어서 잘 못보고 지냈다.그러던 중에 시간이 영화 한 편 볼 시간이 생겨서 ..

일상/문화생활 2018.11.19

8월 31일의 영화[아이 필 프리티]

감독 : 에비콘, 마크 실버스테인장르 : 코미디러닝 타임 : 110분 국내 개봉 : 2018.06.06 “예뻐져라.. 예뻐져라.. 엇! 진짜 예뻐졌네?!”뛰어난 패션센스에 매력적인 성격이지만 통통한 몸매가 불만인 ‘르네’ 하아.. 예뻐지기만 하면 뭐든 다 할 수 있을 것만 같다. 하늘에 온 마음을 담아 간절히 소원을 빌지만 당연히 달라지는 건 1%도 없고. 오늘도 헬스클럽에서 스피닝에 열중하는 ‘르네’! 집중! 또 집중! 난 할 수 있다! 예뻐질 수 있다..!!! 그러나 과도한 열정은 오히려 독이 되는 법. 미친 듯이 페달을 밟다가 헬스 클럽 바닥에 내동댕이쳐져 머리를 부딪히고.. 지끈지끈한 머리, 창피해서 빨개진 얼굴로 겨우 일어났는데 뭔가 이상하다! 헐, 거울 속의 내가… 좀 예쁘다?!..

일상/문화생활 2018.10.26

9월 24일의 영화[안시성]

감독 : 김광식 장르 : 액션러닝 타임 : 135분국내 개봉 : 2018.09.19 우리는 물러서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 우리는 무릎 꿇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 우리는 항복이라는 걸 배우지 못했다! 천하를 손에 넣으려는 당 태종은 수십만 대군을 동원해 고구려의 변방 안시성을 침공한다. 20만 당나라 최강 대군 VS 5천명의 안시성 군사들. 40배의 전력 차이에도 불구하고, 안시성 성주 양만춘과 전사들은 당나라에 맞서 싸우기로 결심하는데… 동아시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승리를 이끈 안시성 전투가 시작된다! 추석연휴 가족과 함께 영화를 봤다.전쟁을 배경으로 한 액션 영화라 단연 액션이 돋보였다. 하지만 몇 인물들은 왜 출연 했는지 이유를 모르겠다..ㅎㅎ친구가 하는 말이 설현 단독 샷 만들어 줄려고 감독이 많이..

일상/문화생활 2018.10.26

10월 7일의 영화[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Christopher Robin, 2018) 감독 : 마크 포스터 장르 : 모험러닝타임 : 104분국내 개봉 : 2018.10.03 “어른이 된 나 인생의 쉼표가 필요한 순간, 찾아온 나의 친구들 다시 만나 행복해” 어른이 된 나 로빈(이완 맥그리거)은 가족도 일도 모두 완벽해 보이지만, 한편 지쳐가는 일상 속에 서있다. 어느 날, 눈 앞에 가장 행복한 시간을 함께했던 비밀 친구 ‘곰돌이 푸와 일행’들이 다시 찾아오게 되고 뜻하지 않게 놀라운 모험 속에 빠져들게 되는데… 이 영화는 처음에 별로 궁금하지 않았고, 관심 밖의 영화였다.어쩌다 보게 되었는데, 영화를 보는 내내 행복했었다. 처음에 영화를 시작했을 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노랗고 빵빵한 노란 곰 인형의 곰돌이 푸 ..

일상/문화생활 2018.10.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