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등등등

[Workout] 홈트레이닝 추천 어플

natom_ 2017. 9. 28. 16:37
반응형

운동을 해야 하는데 센터에 가기에는 시간이 애매하고 운동을 해야겠고 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 유용한 어플을 발견했답니다!!


저는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수영, 자전거, 요가 등등을 꾸준히 했었는데

자전거를 제외하고 수영, 요가와 같은 기구를 이용한 운동이라던지, 장소가 마련이 되어야 하는 운동들은 센터에 등록하고 꾸준히 나가지 않는 이상 지속적으로 하기 힘들더라구요ㅜㅜ...흡


그래서 집에서 간단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처음에 집에서 운동을 할 때 유튜브에 유명한 동영상들을 따라 보고 운동을 했는데 그 운동들도 일주일이 넘어가니 지겨워서 미루게 되었답니다.....


운동과 약간 멀어지던 중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이주의 무료 어플? 이번 주 무료 어플? 으로 "Workout" 이라는 어플을 다운로드해 보게 되었어요.


<Workout 추천 어플>


저는 항상 습관처럼 무료 어플이 뜨면 다운로드하는데 그중 하나인 어플이었어요!


다운로드하고 실행시켜보고 필요한 어플이면 두고 아니면 삭제하는 식으로 하는데 이 어플을 실행해 봤는데 어플 자체가 되게 깔끔하게 되어있고

필요한 운동들에 대한 설명들이 잘 나와있는 편이었어요.


어플을 실행시켜보면 처음으로 나오는 화면으로 


이렇게 네 단계로 운동을 진행할 수 있게 나와있어요.


하루에 6분에서부터 30분까지 운동을 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오랜 시간을 들이지 않고 효과적으로 전신운동을 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오른쪽으로 넘겨보면


사용자가 운동을 지정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저는 간단간단하게 운동을 하는 것을 좋아해서 6분 간단히, 12분 매일 하는 운동을 지정을 해 놓았답니다~!


마지막 페이지로 한번 더 넘겨보면 설정 페이지가 나오는데



Workout의 바탕 화면색을 지정할 수 있고, 튜토리얼과 운동 힌트 표시의 유무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저는 아직 홈트 초보이기 때문에 정확한 운동 자세를 알고 운동을 하기 위해 운동 힌트가 나오게 설정을 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Workout을 개발한 회사의 다른 어플들이 나와있습니다.




다시 돌아가서 사용자 지정 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Workout에서 제공하는 운동들을 고를 수 있는데 운동 방법이 총 18개로 선택을 해서 운동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저는 주로 집에서 운동을 하고 아파트에 살기 때문에 뛰는 운동은 자제해야 해서 마지막에 있는 스쿼트 점프, 점핑 잭, 버피는 제외하고 15가지로 운동 루틴을 설정했어요.


사용자 지정 화면에 들어가면


선택 가능한 18가지의 운동을 선택하고, 횟수도 지정할 수 있게 나와있어요.



운동과 횟수를 지정하고 '간단히' 모드로 운동을 진행하면 

시계방향으로 진행이 된답니다~


운동이 지루하지 않다는 것이 가장 좋았고, Workout을 통해 운동을 하다 보면 전신운동이 된다는 것이 가장 좋았어요.


앞으로 꾸준히 어플을 활용하여 운동도 하고 스트레칭도 꾸준하게 해서 건강을 유지해야겠습니다!!화이팅!


반응형